제1기사역 (2011. 6 - 2015. 6)
이성구 선교사는 2011년 6월에 파송을 받아 탄자니아의 수도 다레살람에 탄자니아연합대학교 (The United African University of Tanzania, UAUT)의 설립과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일하였습니다.
탄자니아연합대학교 (UAUT)는 하나님의 세계관으로 준비된 크리스찬 지도자를 길러내어, 탄자니아를 하나님의 나라로 변혁시키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학교이며, 현재 공과대학과 경영대학에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범대학, 농과대학, 법과대학, 의과대학 등 필요한 분야들의 대학을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2015년도에 경영대학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2016년도에는 공과대학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입니다.
이 성구 선교사는 2010 년 6월부터 학교 설립에 참가하였고, 2012년에 개교한 이후부터는 공과대학 학장과 '기독교 윤리' 담당교수, 그리고 대학 채플 담당 목사로 일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성구 선교사는 화학공학 (B.S., M.S.)과 고분자학 (Ph.D.), 그리고 신학 (M. Div.)의 학문적 훈련을받았고, 2012년도에 미주성결교회 총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이 미라 선교사는 UAUT의 Community Outreach Volunteer로서, 지역 선교사들이 운영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과, 지역교회를 통해 성경학교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지역교회를 돕는 일을 하였습니다. 탄자니아 한인선교사회의 임원직을 맡아 탄자니아 한인선교사회를 비정부기구 (NGO)로 만드는 일을 주도적으로 하기도 했습니다.
2014 년 12월, UAUT 사역을 마치고 제 2기 사역을 준비하며, 이 사역의 틀이 될 NGO를 설립하고 (NGO 명칭: Education for African Chilren and Youth, EACY) 사역지를 조사하고, 현지에서 사역 준비를 하다가 안식년을 맞아 쉬면서 제2기 사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